싱잉볼 알아차림 명상 > 명상지시문(음성녹화)

법화도량 밀양 여래사
여래원 명상치유센터 명상지시문(음성녹화)

명상지시문(음성녹화)

싱잉볼 알아차림 명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회 작성일 24-02-27 13:58

본문

af575d9500622762630257bfe61e5197_1709010317_756.jpg
                    
 

우리 귀는 하루에도 수많은 말과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들리는 소리에 마음이 동요되어 감정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리는 소리일 뿐입니다.


주변의 모든 다양한 소리들은, 그저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소리일 뿐입니다. 그 소리가 마음을 진정시키든, 거슬리든 들려오면 그냥 흘려보내면 됩니다. 그 소리에 매달려 분별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스치는 바람처럼 흘려보냅니다.


자 그럼 싱잉볼 소리 울림을 받아드리며 명상을 해보겠습니다.

소리를 판단하거나 해석하지 말고

귀로 주의을 집중 해주십시오.

의식을 오로지 싱잉볼 울림을 따라 부드럽고 고요하게 스쳐가는 소리를 그저 귀로 받아드리면서 주의를 집중 할뿐입니다.


귀로 들오는 소리와 울림이 몸 가운데로 와서 몸 전체로 퍼져 나가는 것을 상상 해봅니다.


주의를 귀에다 집중하시고 싱잉볼의 소리와 울림을 오직 부드럽고 고요하게 받아들입니다.


그 소리와 울림에 따라 온갖 생각이 일어나거나 주의를 놓쳤다면

천천히 알아차림 하시고 주의를 다시 귀로 집중 하면 됩니다.

그 소리를 이해하거나 처리하거나 중지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소리와 울림은 소리와 울림 일뿐입니다.

이 순간 내 귓전을 스쳐갈 뿐입니다.


자 ~ 다음은 의식을 가슴에 두십시오.

싱잉볼 소리와 울림이 부드럽고 고요하게 밀려오는 것을 가슴으로 받아드린다고 생각 하십시오.


그 소리에 일일이 이름을 붙일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소리와 울림은 자연스럽게 내 가슴으로  밀려오는 소리와 울림뿐입니다.


이 순간 가슴으로 부드럽고 고요한 소리와 울림이 밀려오는 것에 만 집중 합니다.


이때 소리와 울림에 대해서 판단과  해석을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 소리와 울림을 가슴으로 받아 드릴 뿐입니다.


소리와 울림이 가슴으로 들어와서 몸 전체로 펴져 나가 천천히 몸 바깥으로 사라짐을 알아차림 합니다.  


자신을 휩쓸고 갈 때 어떠한 개입이나 판단 없이 싱잉볼 음 높음 음 낮음, 간격, 울림이 점 점 점 사라져가는 것에만 알아차림을 하십시오.


소리와 울림을 들으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그저 소리와 울림에 대해 부드럽게 고요한 소리와 울림을 가슴으로 받아들이며 가만히 마음을 열어 놓습니다.


자신이 소리를 통제할 수 없단 사실을 염두에 두고 다음 소리에 가만히 마음을 열어 두면 되는 것입니다.


소리에 반응해 반응을 해서 어떤 생각이나 잡념이 들어왔다면 호흡을 크게 세 번 정도 하시고,  다시 싱잉볼 소리와 울림에 알아차림 하십시오.


윙 윙 울림 울림에만 알아차림 하면서 가슴으로 들어와 온 몸 전체로 퍼져 몸에서 사라져가는 소리에만 집중 하면 됩니다.


작게 들리는 소리와 울림은 작게 소리와 울림이 몸속으로 부드럽고 고요하게 파고 들어 온 몸 전체로 펴져서 천천히 사라져가는 것을 알아차림 하시면 됩니다.


그저 싱잉볼 소리를 듣기만 하면 됩니다.

음률에 따라 다른 싱잉볼 음정을 어떤 판단도 해석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 이번에는 소리가  머리 부분 크라운 차크라 에서 제3의눈 차크라인 이마, 목차크라를 지나 가슴차크라, 태양초 차크라, 천골차크라, 뿌리차크라 부분의  차례대로 싱잉볼 울림이 들어와서 머리 위에서 스쳐지나간다고 상상 합니다.


자 ~ 계속 반복 한다.


싱잉볼 소리와 울림이 이제는 머리 위에서 아래로 천천히 부드럽게 스며들어 아래로 빠져 나감을 알아차림 합니다.


자~ 머리 위에서 이마 목 가슴 배 단전 꼬리뼈로 서서히 사라져 가는 것을 느껴 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